google-site-verification=DYdwsr_DcB7FeuciUyn_2vU8TUHZFlZVlLc0pP-sNTI 모더나 1차 2차 후기_드디어 백신접종 완료 - 다양한 정보 공유하는 정보공유맘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공맘입니다.

모더나 1차 2차 백신 접종 완료했습니다.

백신을 맞아도 줄지 않는 코로나 확진자 때문에 불안하긴 하지만 일단 백신 맞으면 코로나에 걸려도 회복이 빠르다 하고 중증으로 갈 확률이 낮다 하니 위안을 삼아봅니다.

마스크 쓰는 게 이제는 일상이 되었네요. 언제쯤 벗을 수 있을까요? 벗고 생활은 할 수 있을까요.

5살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어른들보다 아이들에게 미안한 세상인 거 같습니다.

한창 이쁜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싶은데 외출해서 찍은 사진은 온통 마스크 쓰고 찍은 사진들 뿐이라니..

씁쓸하지만 세상이 이러니 받아들이고 생활은 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완료

백신도 부작용 뉴스가 너무 많이 나와서 맞기 싫었지만 그래도 맞게 되었고 1차, 2차 완료를 하게 되었네요.

제가 1차 맞을 때만 해도 모더나 맞은 사람들이 주변에 없어서 더 불안했지만 예약한 병원에 모더나 결정이 되었다 해서 귀찮기도 하고 부작용은 복불복인 거 같고 그냥 바꾸지 않고 맞았습니다.

1차 접종은 9월 24일 날 오후 2시 완료! 

처음이라 그런지 너무 심장이 두근두근 거렸고 긴장한 탓에 더 떨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사를 맞고 15분 대기후 약국에서 혹시 몰라 해열제를 구매 후 집으로 왔는데 긴장감이 가시질 않아서 인지 심장이 빨리 뛰는 걸 느꼈습니다. 

4시 이후에도 심장이 뛰는 게 빠르게 느껴지긴 했지만 긴장한 탓이라고 생각하고 심호흡을 크게 몇 번 하고 시간이 흐르니 괜찮아졌습니다. 

7시쯤 팔 부분이 슬슬 아프기 시작해 전 그냥 타이레놀을 2알 먹었답니다 ㅎㅎ

그 후 열은 아주 살짝 미열 37.5~6 도 왔다 갔다 하길래 12시 넘어서 2알 더 먹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다행히 그 이후엔 열은 더 없었고 온몸이 쑤시는 근육통으로 다음날까지 해열제를 복용했습니다.

약발이 떨어지면 또 먹었습니다.

1차는 심하게 아프기 전에 해열제 복용한 덕분인지 3일 정도 근육통에 시달리다 회복되었답니다.

하지만 1차 백신 접종 후 생리 일이 10일이나 늦어졌습니다. 저는 주기가 일정하게 맞는데 이렇게나 오래 늦춰진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아마 이것도 백신의 영향이 있었던 거 같아요. 

주변에서도 화이자 맞고 부정출혈로 고생한 사람들이 많아서 걱정하긴 했는데 저는 부정출혈은 없었고 다행히 2차 직전에 생리가 끝나서 바로 2차를 맞을 수 있었습니다. 생리양은 다행히 정상적이었답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완료

10월 29일 2차 접종

전후로 뉴스 기사에 모더나 부작용 뉴스가 너무 많아져서 불안했습니다.

2차엔 열도 많이 나고 1차보다 더 심하게 앓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았죠.

그래도 어차피 2차까지는 맞아야 하니 변경하지 않고 백신 접종 2차까지 완료했습니다.

2차는 맞고 난 후 더 아프다기에 엄청 불안해 혹시 모를 교차 복용할 해열제까지 약국에서 구매했지만 정말 다행스럽게 저는 큰 부작용 없이 지나가고 있는 듯합니다.

1차보다 덜 아팠습니다. 금요일 2시쯤 맞았는데 저녁쯤 되어 1차 때처럼 팔이 아파오길래 해열제 2알을 먹고 새벽에 심하게 아플까 걱정되어 밤늦게 2알을 더 먹고 잤습니다.

토요일만 몸이 근육통으로 쑤시길래 2알을 더 먹은 후 토요일은 집에서 쉬었답니다.

이 정도 아픈 걸로는 사람들이 해열제를 잘 안 먹는다는데 저는 불안해 더 아플까 봐 먹었답니다. 

먹으니 확실히 덜 아픈 거 같았습니다. 집에서 아이를 봐야 하니 몸이 힘들지 않아야 아이를 돌볼 수 있어서 미리 약을 먹은 것도 있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역류성 후두염 약을 복용 중인데 병원에서는 약을 먹어도 문제가 없다고 했지만 괜히 불안해 맞기 하루 전이랑 맞은 후 4일 정도는 약을 복용하지 않았어요. 

주사 맞을 때도 확인했지만 병원에서는 복용해도 괜찮다고는 하더라고요

역류성 후두염이 심하지 않아 약 안 먹어도 증상이 괜찮았습니다. 

오늘부터 약을 다시 먹기 시작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1차 2차 접종 완료 후 드는 생각

백신을 맞아도 100%로도 아니고 접종하는 건 개인의 선택이죠. 

근데 부스터 샷까지는 맞기 싫더라고요..ㅠㅠ

크게 부작용은 없었지만 부작용이 복불복이고 맞고 나서 몇 달 뒤에 부작용으로 사망하는 사람들도 있는 거 같고 주사 맞는걸 운에 맡겨야 한다니 무사히 백신 접종 완료했지만 앞으로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접종하시는 분들 모두 아프지 않게 지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